성경에서 사도행전은 성령행전이라 하기도 하고 기도행전이라고 합니다. 초대교회는 기도를 통해서 부흥했습니다. 우리 교회가 성장한 것은 오직 기도때문이었습니다. 지난 일을 돌아보면 교회성장과정이 기도행전이었습니다. 이제 우리 교회에 하나님이 또 한번 변화를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변화하려면 먼저 기도해야 합니다. 교회의 어려움이 언제 오느냐를 볼 때 기도하지 않을 때 온다고 합니다. 지금은 다시 기도해야 될 때입니다.
기도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 힘으로는 변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께서 역사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성령의 역사는 기도할 때 역사합니다.
또한 복음으로만 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보면 성령께서는 복음을 전할 때 역사합니다. 불신자 가족이 있다면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십시오. 심령이 메마르고 껄껄한 사람이 있다면 내게로 오라 목마르지 않은 생수가 배에서 터져 나오리라는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십시오. 말만 많고 지식적인 사람이 있다면 네가 물과 피와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리라고 하신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십시오. 구원과 생명의 역사는 복음을 들을 때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성령충만하고 복음충만한 사역을 하셨습니다. 그 배경에는 사역에 앞서 기도하시고 사역하시고 나서도 물러가셔서 기도하셨습니다. 사역보다 일보다 기도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기도할 때 주님! 나에게 성령을 보내주소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성령이 오시면 거침이 없게 하실 것입니다 반드시 열매를 맺게 하실 것입니다. 한평생 순례자의 길을 달려가는 제자들에게 성령님은 끝까지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보다 더 큰 위로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더욱 감사한 것은 역전을 시키시는 분도 성령이시라는 사실입니다. 기도하면 상황을 역전시키십니다. 기도를 멈추지 마십시오. 주님이 모든 상황을 역전시키실 것입니다.
또한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께 가는 통로이기도 하지만 우릴 사랑하셔서 축복을 주시려고 하나님께서 준비해 놓으신 통로이기도 합니다. 이 귀한 기도를 멈추어서는 안됩니다.
원수같은 사람들도 하나님 앞에 무릎을 끓고 회개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다스리셔야 항상 선하고 깨끗합니다. 그러나 원수가 다스리는 것은 모두 부패하고 악합니다. 내가 나서서 해결한다면 되는 일도 안됩니다. 오직 기도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도에 집중하면 말씀에 귀가 열리고 말씀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도의 문이 자연스럽게 열리고 말씀을 통해 영혼구령에 사로잡혀 전도에 집중하게 됩니다.
성도여러분, 2월 한 달 동안 기도에 집중하십시오. 우리 교회는 기도하는 교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기도에 집중해서 성령의 사람으로 기도의 권세와 능력으로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